시험안내

시험안내발암성시험

시험소개

발암성시험은 전통적인 표준발암성시험(18~24개월)과 신속히 발암성을 검토하는 단기발암성시험(6개월)으로 구성되며, 사용되는 시험계의 수명과 인간의 수명에서의 유사기간 동안 투여함으로써 시험물질의 장기간 노출 시 발암성을 평가하는 데 목적이 있다. 통상적으로 6개월 이상 노출되거나 의약품의 구조활성상 유전독성, 발암성 등이 예측되는 시험물질에 적용되는 시험이다. 최근에는 비용, 시간 동물윤리 등을 감안하여 형질전환 마우스를 이용한 단기 또는 중기 발암성시험이 많이 적용되고 있으며, 이는 국제적으로도 인정되고 있다.

(주)바이오톡스텍은 조직병리검사의 판독결과에서의 신뢰성 확보를 위하여 해외 Peer review group을 구축하였다. 이를 통하여 장기 및 단기 발암성시험의 경험을 바탕으로 미국 및 일본 등의 외국에서의 상호인정에 적합한 시험결과를 제공하고 있다.

연구수탁시험항목(Applicable to OECD, JMHW, KFDS)

랫드를 이용한 발암성 시험

Wistar Hannover, F344, SD 랫드 등의 시험목적에 부합하는 시험계를 선정하여 경구 또는 사료혼합 투여방식으로 24개월 이상 투여하여 일반적인 독성검사 항목 외에 가장 중요한 발암성 병변을 조직병리학적 검사를 통하여 평가하는 시험이다.

마우스를 이용한 발암성 시험

B6C3F1, ICR 마우스 등의 시험목적에 부합하는 시험계를 선정하여 경구 또는 사료혼합투여방식으로 18개월 이상 24개월까지 투여하여 일반적인 독성검사 항목 외에 가장 중요한 발암성 병변을 조직병리학적 검사를 통하여 평가하는 시험이다.

형질전환 마우스를 이용한 발암성시험

rasH2 TG 마우스, p53 TG 마우스 등의 형질전환 마우스 모델을 이용하여 단기간(통상6개월) 경구 또는 사료혼합 투여방식으로 투여하여 일반적인 독성검사 항목 외에 발암성 병변을 조직병리학적 검사를 통하여 평가하는 시험으로서 표준발암성 시험보다 신속하게 발암성 여부를 평가할 수 있는 시험이다.

관련연구수탁시험항목

  • 01_ 예비발암성시험
  • 02_ 독성동태시험(Toxicokinetics)병행 발암성시험
  • 03_ 만성/발암성 병행 시험
  • 04_ 세포치료제의 종양화 시험(Tumorigenicity study) 내용보기